2016-01-21
2016년도 소프트웨어(SW)산업 이슈별 시장·기술 전망 세미나
Real Reason Why?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SUMMARY  

  •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2016년도 소프트웨어(SW)산업 이슈별 시장·기술 전망 세미나'를 21일 서울 역삼동 포스코P&S타워에서 진행했습니다.
  • 이날 행사는 지난해 SW산업을 결산하고 2016년도 SW산업의 주요 이슈별 시장과 기술 동향을 예측하여 보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 저희 씽크포비엘은 '유저테스팅 활용 전망’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KEY MESSAGE 

  • 사용자가 하는 행동들의 진짜 이유는 무엇인가?
  • 게임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는 진짜 이유는?
  • D사 학습지 선생님들이 퇴사하는 진짜 이유는?
  •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는 진짜 이유는?
  • 사용자들이 번역앱을 사용하면서 어려움을 겪는 진짜 이유는?
  • DRM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진짜 이유는?  

 

 

FINAL THOUGHTS  

  • 우리가 미처 확인하지 못한 곳에 진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그렇기 때문에 모든 가능성을 고려하고, 모든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조직행정학, 소비자심리학, 사회학과 철학 분야의 전문가들을 동원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소프트웨어 공학은 모든 문제에 대한 과학적, 기술적 해법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