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PROJECT
어렸을 때에는 많은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꿈을 어떻게 그려 나가고 현실로 만들 수 있을지는 많은 것들을 경험하면서 습득하구요. 이번에 진행된 소프트웨어 진로 컨설팅은 학생들이 많은 꿈을 가질 수 있도록 진행되었습니다.
Understanding & Discover
아이들과 즐겁게 대화하며 우리가 가진 Key Questions는 5가지입니다. 우린 그들을 나이 뿐만 아니라 지역 및 성별로 분류했습니다.
Syntheses & Analysis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느꼈던 가장 큰 부분은 지역 간의 정보 불균형이 존재한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들이 진로를 선택하는 기준은 환경적인 요인에서 지역 부분이 가장 심했고, 제도적으로 보완될 수 있는 부분에서 한계가 느껴진다는 점이었습니다. | Insight 가장 먼저 우리는 학생들에게 진로가 무엇인지에 대해 물어보았고 진로탐색을 어떻게 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클러스터링 결과 아이들이 진로선택을 고민하는 과정은 주변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점이었습니다. 우리는 이어 나머지 Insight 도출을 진행했습니다. 중학생의 직업 선택의 기준은 ‘선망과 재미’이다 진로 탐색 과정에 있어, 초기에 발생된 한계는 빠른 전환을 일으킨다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정보는 해당 직업 종사자로부터의 경험 공유이다 정보전달 과정에서의 친절함은 보다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목표가 정확할수록 다른 진로 정보 탐색에 소홀하다 진로 탐색의 결정적인 의사 결정은 주어진 정보의 종합적 판단이다 진로 탐색에 투자할 수 있는 소요시간은 관심 정도에 따라 다르다
또한 그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진로선택을 위한 정보와 관심 유발이었습니다.그래서
“아이들의 진로 고민의 깊이와 단계는 주변 환경에 따라 달라진다”는 점을 도출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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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한 3가지 측면을 고려하여 Design Principle을 도출 할 수 있었습니다.
Develop
우리는 Design Principle 기반으로 Idea를 도출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건은 기관 측의 요청으로 Idea를 전부 게재하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